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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sign/UXUI Design

[UX/UI Design] 2단계: Figma 기본 사용법 익히기

by cogito21_js 2024. 6. 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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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단계: Figma 기본 사용법 익히기

학습 목표:

  • Figma 인터페이스 이해
  • 와이어프레임 제작 방법 배우기
  • 프로토타입 제작

세부 학습 내용:

1. Figma 인터페이스 이해

학습 목표:

  • Figma의 기본 인터페이스와 주요 기능 이해
  • 도구와 패널 사용법 학습

학습 자료:

  • Figma 공식 튜토리얼:
  • YouTube 강의:
    • 다양한 Figma 튜토리얼 (예: "Figma for Beginners" 시리즈)

세부 학습 과정:

  • Figma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 이해 (패널, 도구바, 캔버스 등)
  • 기본 도구 사용법 학습 (직선, 사각형, 텍스트 등)
  • 레이어와 그룹 관리 방법 학습

실습:

  • Figma에 접속하여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
  • 기본 도구를 사용하여 간단한 도형과 텍스트 추가
  • 레이어와 그룹을 활용하여 요소 정리

문서화 예시:

# Figma 인터페이스 이해

## Figma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
- 패널: [설명]
- 도구바: [설명]
- 캔버스: [설명]

## 기본 도구 사용법
- 직선 도구: [사용법 설명]
- 사각형 도구: [사용법 설명]
- 텍스트 도구: [사용법 설명]

## 레이어와 그룹 관리
- 레이어 생성 및 관리: [설명]
- 그룹 생성 및 관리: [설명]

## 실습 결과
- 간단한 도형과 텍스트 추가 예시: [스크린샷]
- 레이어와 그룹 활용 예시: [스크린샷]

2. 와이어프레임 제작 방법 배우기

학습 목표:

  • Figma를 사용하여 와이어프레임 제작 방법 이해
  • 주요 UI 요소 배치 및 디자인

학습 자료:

  • Figma 공식 튜토리얼:
  • YouTube 강의:
    • 다양한 와이어프레임 제작 튜토리얼

세부 학습 과정:

  • 와이어프레임의 개념과 중요성 이해
  • 주요 UI 요소 (버튼, 입력 필드, 메뉴 등) 배치 방법 학습
  • Figma에서 와이어프레임 템플릿 활용 방법 학습

실습:

  • 간단한 앱 또는 웹페이지 와이어프레임 제작
  • 주요 UI 요소를 배치하고 레이아웃 설계
  • 템플릿을 활용하여 와이어프레임 완성

문서화 예시:

# 와이어프레임 제작 방법

## 와이어프레임 개념
- 정의: [와이어프레임 설명]
- 중요성: [와이어프레임의 중요성 설명]

## 주요 UI 요소 배치
- 버튼: [배치 방법]
- 입력 필드: [배치 방법]
- 메뉴: [배치 방법]

## Figma에서 와이어프레임 제작
- 템플릿 활용: [설명]

## 실습 결과
- 와이어프레임 예시 1: [스크린샷]
- 와이어프레임 예시 2: [스크린샷]

## 결론
- 와이어프레임 제작 과정 요약

3. 프로토타입 제작

학습 목표:

  • Figma를 사용하여 프로토타입 제작 방법 이해
  • 인터랙션과 애니메이션 추가 방법 학습

학습 자료:

세부 학습 과정:

  • 프로토타입의 개념과 중요성 이해
  • Figma에서 인터랙션 추가 방법 학습 (클릭, 호버 등)
  • 프로토타입 애니메이션 추가 방법 학습

실습:

  • 간단한 앱 또는 웹페이지 프로토타입 제작
  • 주요 화면 간의 인터랙션 추가
  •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 향상

문서화 예시:

# 프로토타입 제작

## 프로토타입 개념
- 정의: [프로토타입 설명]
- 중요성: [프로토타입의 중요성 설명]

## Figma에서 인터랙션 추가
- 클릭 인터랙션: [추가 방법 설명]
- 호버 인터랙션: [추가 방법 설명]

## Figma에서 애니메이션 추가
- 애니메이션 유형: [설명]
- 애니메이션 추가 방법: [설명]

## 실습 결과
- 프로토타입 예시 1: [스크린샷 및 설명]
- 프로토타입 예시 2: [스크린샷 및 설명]

## 결론
- 프로토타입 제작 과정 요약

정리 및 다음 단계 계획:

  • 학습한 내용 요약 및 정리
  • 주요 개념 및 실습 결과물 문서화
  • 다음 단계 계획 수립 (예: 실제 프로젝트에서 Figma 활용)

종합 실습 및 피드백:

  • 팀 프로젝트: 간단한 앱 또는 웹페이지의 와이어프레임 및 프로토타입 제작
    • 팀원들과 함께 주요 UI 요소 설계 및 배치
    • 프로토타입 제작 및 인터랙션 추가
    • 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해 피드백 받기
    • 피드백을 반영하여 개선 방안 모색

이와 같이 2단계를 진행하면 Figma의 기본 사용법을 익히고,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해볼 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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